천문학 관련 장비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입니다.
자신이 소유한 장비에 대한 자랑도 해 주세요.
총 게시물 117건, 최근 0 건
   
용호의 12인치 돕소니안 망원경
글쓴이 : 지용호 별님 날짜 : 2006-04-27 (목) 23:23 조회 : 13689


드디어 저의 천체망원경이 도착했숨다. 얼마나 기뿐지.... 후후후
 
제 망원경을 소개하죠
이름 : 라이트브릿지 트러스트 12인치 DELUXE 돕소니안식 망원경
부속 악세사리 :  방위축에 금속 롤러 베어링이 장착된 베이스, Meade 4000 26mm QX 2인치 접안렌즈접안렌즈, 개방형 메탈 트러스 방식 경통, 테프론 베어링 내장된 고도각 / 금속 롤러 베어링 내장된 방위각, 1.25인치 어댑터 포함된 2인치 클레이포트 방식 포커서, 냉각팬(건전지 별매), 필요에 따라 밝기 조정가능한 고급 레티클 등배 파인더, Meade Autostar Suite Astronomer 에디션 CD 소프트웨어 마그네슘 플루오르화물 처리된 알루미늄 코팅된 주경 및 사경
제품사양 : 구경:305mm 초점거리:1524mm 초점비율:f/5 최대유효배울:600X 
 
제가 트러스트 형태의 망원경을 산 이유는 일단 분리가 되기 때문에 차안에 싣고 다니기 쉽다는 겁니다.
그리고 12인치의 대구경은 선택한 이유는.... 당근 별을 더 잘 볼려구... 후훗....
 
뭐.... 트러스트 형태의 망원경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겠죠
장점이라면 앞서 설명했듯이 분리해서 다닐 수 있어 공간활용도가 높은 것이 있겠고.... 또 거울손질이 쉽다.
단점이라면 잡광, 먼지, 이슬이 들어오기 쉽다. 이거야 뭐~ 검은 천으로 하나 둘러쌀 수 있게 만들면 되겠죠.
잡광이 없는 경우 오히려 감싸게가 없는 것이 난반사가 적어서 더 콘트라스트 하답니다. ㅋ
 
망원경을 받아보고 2시간동안 천천히 조립해봤습니다. 다 조립하고 그 크기에 너무 놀랐습니다.
딱 세우니 제키보만하더군요. ㅡㅡ;;;; 제가 작은게 아닙니다. 망원경이 큰겁니다. ㅋㅋㅋㅋ
 
2개 박스중 1개 저렇게 포장되서 왔숨다~ ㅋ

 

전 처음에 저 한박스가 다인줄 알고 룰루랄라 꺼내는데.... 지지대가 없는겁니다... 헉!! 알고보니 택배 잘못이었습니다.

다행이 다음날 도착했구요. ㅋ 박스 1개가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1개밖에 못찍었습니다.

포장을 뜯어보니.... 오~ 절대 깨지지 않게 포장되어 있더군요.

 

 전 부속품을 펼쳐봤숨다. -다롱이와 함께~ 훗

 

옴마나~ 언제 조립한댜~~~~ ㅋㅋㅋ

부속들이 장난 아니게 많숨다~~

 

 주경을 보호하기 위한 뚜껑

 

다행이 주경 뚜껑이 있더군요. 없으면 어떻게 할까 생각했는데.... ㅋㅋㅋ 하나 만들생각까지 했더랍니다.

 

 뚜껑을 열어봤숩니다. 우히~ 305mm 주경

 

주경뚜껑을 열어보니~~ 우와~ 얼굴이 이따시 만하게 보입니다. 후후후

 

 고도축 구조 입니당. 아주 튼튼해 보이져?

 

고도축이 완전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50년 이상 써도 끄떡없을 듯합니다.... 나중에 저기다 모터 달아놓고 굴릴겁니다. ㅎㅎ

 

 좀더 자세히 볼까요?

 

정말 튼튼해 보이지 않나요? ㅋ

 

상단 부분입니다. 사경과 포우커서,

글고 finder가 붙을 곳이 보이는 군요.

 

트러스트의 매력이 보이는듯하군요. 분리할 수 있다는거져~ 처음 12인치 돕소니안을 구입하고자 할때 길이의 압박때문에 XQ12"을 살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XQ12"은 완벽한 원통형식이라 길이도 거의 1.5m 이상이 되기 때문에 뒷좌석에 완벽히 눕힐 수 없더군요. 그런데.... 트러스트 구조의 이 망원경은 그러한 고민을 확 없애버린 겁니다.

 

 사경은 처음이 이렇게 포장되어 있었숨다.

 

처음 사경은 저런식으로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아주 깔끔하네요.

 

 사경에 붙은 포장을 뜯어봤숨다. ㅋ

 

 

 사경지지대 입니다.

 

다른 망원경의 사경지지대와 다를것 없네요. 겉으로 보기아 아주 튼튼해 보입니다. ^^

 포우커서 부분입니다.

 

포우커서 부분은 정말 맘에 듭니다. 1.25", 2" 두가지 종류의 아이피스에 대응합니다.

잠깐 생각이 드는건데... 아이피스를 교체할때 트러스트 방식의 망원경은 정말 주의해야겠더군요.

만약 망원경을 상하로 세운상태에서 부속품을 교체하다가 주경에 떨어뜨려 주경이 깨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겠다는 거져~

원통형식이라면 그런 문제는 없겠지만 트러스트 구조의 망원경은 그런 문제점이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 트러스트 주변에 천으로 잘 막으면 되겠지만요~ ㅋㅋㅋㅋ

 광축을 맞추기 위해 따로 레이저콜리메이터

하나 구입했숨다.

 

광축을 맞추기 위해 레이저콜리메이터 하나 구입했숨니다. 제일 싼걸로요... ㅋ

 

 Meade 4000 26mm QX 2인치 접안렌즈

 

Deluxe 모델에 기본으로 들어 2인치 26mm 접안렌즈입니다.

 

 까봤숨다.. 엥 수류탄이다

 

엉청크네요 ㅋ

 

 저길로 보면 완전 잘보이겠죠?

 

아주 시원시원 하게 느껴지는 군요

 

 방위축 베이링입니다. 이것땜에 아주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1자로 생긴게 베어링이져~ ㅎ

 

Deluxe 모델에서 제공하는 방위축 베어링입니다. 어떤 구조일까 많이 궁금했는데... 바로 저런거였군요 ㅋㅋ

 

 지지대를 다 조립하고~~ 열라 큽니다.

 

다 조립하고 느낀점은 일단 튼튼하다는 겁니다. 그리고 무겁습니다.... 이건 트렁크에 실고 다녀야 겠네요. 잘못하면 차 긁을듯 ㅡㅡ;;

아이피스 수납부분도 있어 좋더군요. 저거 거꾸로 단 감도 들지만... 저렇게 안하면 위에 고도축의 tension을 조정하는 부분과 너무 밀착되버려서 거꾸로 달았습니다. ㅋ

tension조정부분은 기존 돕소니안식이 스프링방식이었다는 점과 다르게 나사로 조이는 식이더군요. 아주 맘에 듭니다.

 

 다른 각도에서....

 

고도축을 올리는 부분이 무엇으로 되어 있냐면 부드러운 천같은걸로 되어 있숨다. 아주 잘움직입니다.

 

 주경을 지지한 셀 부분과 냉각팬

 

주경은 12인치 대구경이므로 9점 지지를 하는군요. 냉각팬과 냉각팬을 돌리는 건전지를 담을 수 있는 수납케이스도 있군요.

 

 다 조립한 모습 - 완전 장난아닌 포스가 느껴짐

 

어때요? ㅋㅋㅋ 근사근사.. ㅋ

 

 세워봤숨다... ㅎㅎㅎ

 

 

 넌 나의 재산 제 1호~ ㅋ

 

제 재산 제 1호로 등록했습니다. 가격이 중요한게 아니라 가치가 더 중요하다고 할까요?

아직 관측은 못해봤기 때문에 어떻게 보이느냐는 설명드릴 수 없지만....

기대에 꼭 부응하리라 의심치 않습니다. ㅎㅎㅎㅎ

국내 첫 사용자로써 첫번째로 사용후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아~ 행복 그 자체입니다. 후훗

 

PS. 얼만지는 묻지 마세욤~~ ㅋㅋㅋ http://www.sky39.com 에서 구입했고 할인도 받았다는 것까지만 알려드릴께요~ ^^

PS2. Finder도 있는데.... 그건 못찍었네요~~ ㅋㅋㅋ 등배파인더구요. 아주 성능 좋더랍니다. + O 것도 선택할 수 있구... ㅋㅋㅋ

 

요 망원경 홈페이지 : http://meade.com/lightbridge/index.html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2-12-20 12:35:19 장비 자랑하기에서 이동 됨]

김상운별님 2006-04-27 (목) 23:23
와~~~~~~~~~~~~~~~~~~~~~~
댓글주소
정용석별님 2006-04-28 (금) 21:21
음 또 하나 주의할건 광축맞춘다고 사경조절할때 -_-

사경이 떨어져서 주경 깨지는 가슴아픈 일이 벌어질수 있어요.. =ㅁ=;; 제 주위에 그런분이 하나......... 돕소니언 모두에서 주의할부분..ㅋ
댓글주소
유환용별님 2006-04-28 (금) 22:22
와~ 이제 저 망원경 Astroㅜote 소유가 되는건가요? ㅋ
댓글주소
오슬희별님 2006-05-05 (금) 18:18
부럽다ㅠㅠㅠ 얼른 과외 뛰어야지ㅠㅠㅠ
댓글주소
이승준별님 2006-07-19 (수) 01:01
정말 부러우셔요^^

저도 갖고 싶지만;;;;;;
아직 학생이다 보니 사기가 어렵네요 ㅠ.ㅠ

열심히 별 관찰하세요^^
댓글주소
이진국별님 2006-09-01 (금) 10:10
어디서 본것가은데 트러스트구조가 조립할때마다 광축을 조절해야한다는데 사실인가요??
댓글주소
지용호별님 2006-09-01 (금) 20:20
그렇지 않습니다.
처음 잘 광축맞추고 난 뒤에
트러스트 와 지지대 부분사이에 번호를 매겨놓으면 트러지는 일 별로 없습니다. ^^
댓글주소
임남수별님 2006-09-28 (목) 09:09
부럽습니다!!!!!
댓글주소
이상준별님 2006-12-09 (토) 09:09
정말 떨어뜨리면 큰일나겠군요ㅠㅠ
댓글주소
허윤석별님 2007-02-25 (일) 17:17
12인치이면 160 주셨나요?ㅋ 16인치랑 가격 차이가 엄청나네요....ㅠ
댓글주소
   

총 게시물 117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117
저는 한번도 카메라를 사용해 본적이 없는데, 처음시작하기에 좋은 카메라이고 값도 저렴하고 잘 찍히는것 없을…
박정은별님 04-11 140 0
116
망원경을 살라고 합니다 하지만 처음사는거라 어디서 사야되는지 잘 모르겠네여어디서 사야 싸로 품질이 좋게 …
김태원별님 03-20 227 0
115
아직학생입니다 별에 관심이 많아서 한번 시작해보고 싶습니다 쌍안경도 좋고 망원경도 좋으니 추천…
김태원별님 01-13 593 0
114
평소 천체관측을 좋아해서 10_50쌍안경 으로 별을 보다가 천체망원경을 사려고 합니다. 사는곳은 경기도라서 광해…
허은제별님 01-08 606 0
113
원격 천문대용 PC는 정품 윈도우10을 이용합니다.그런데 전천 감시 카메라는 EOS 350d 를 구매해 두었었습니다.이 카…
이형철별님 02-05 2816 0
112
유튜브에서 생애 첫 망원경을 추천하는 동영상을 보고나서 꽂혀서 구매했습니다.http://youtu.be/Thh9MKQlpeEAWB OneSky 망…
김운하별님 03-10 6082 1
111
가격은 30만원정도로제가사는곳은 시골이라 맨눈으로도 잘보이는편이에요쌍안경모델이랑. 인터넷 사이트좀 알…
정솔별님 11-04 5376 0
110
아래 글은 네이버의 한 카페에 제가 올린 글(http://cafe.naver.com/skyguide/124507) 입니다.  공유를 위해 옮겨봅니다.--…
송하균별님 02-24 7759 0
109
아래 글은 네이버의 한 카페에 제가 올린 글(http://cafe.naver.com/skyguide/124491) 입니다.  공유를 위해 옮…
송하균별님 02-23 5656 0
108
아래 글은 네이버의 한 카페에 제가 올린 글(http://cafe.naver.com/skyguide/124475) 입니다.  공유를 위해 옮…
송하균별님 02-23 4702 1
107
아래 글은 네이버의 한 카페에 제가 올린 글(http://cafe.naver.com/skyguide/124067) 입니다. 초보자가 첫 망원경을 들인 그…
송하균별님 02-18 6386 0
106
두제품  이정도 사양이면 어떤지 전문가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초짜라서요 아이옵트론꺼구요자동탐…
김민성별님 10-02 3277 0
105
제 장비는 브레서천체망원경 스카이호크114EQ3(900mm)입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2-12-20 12:34:20 장…
김성문별님 03-12 4643 0
104
좋은 장비 구입후 이 코너 꼭 한번 써보고 싶었습니다. 장비 구입할 여건이 안돼네요.ㅠㅠ 그래서 실패담을 쓸…
최정순별님 09-22 6694 0
103
강호철 님도 같은 모델로 구입을 하셨죠....ㅎㅎ   망원경 본체는  90미리..3.5인치 구경 오토스타 기능에 …
이대희별님 08-05 5294 0
102
쌍안경르 준비 할 것 같은 느낌.......ㅎㅎㅎ   노트북 할부가 끝나기전에...왠지 올듯한 느낌..ㅋ     …
이대희별님 04-04 5523 0
101
메인 주 망원경   4인치 굴절 징후아...   그 다음...가벼운 마음으로 나갈수 있는 쌍안경...   .  …
이대희별님 01-26 8288 0
100
내용은 첨부파일(Telescope-2003) 참고하세요.   당시 캠프 교육용으로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세월이 흘러 맞지 …
김병섭별님 09-09 8811 1
99
  ㅎㅎ 중3중에서 나만큼의 장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천문노트에서는 없을듯 ㅎㅎ 돕소니안 10인치의 위…
김민영별님 02-12 10366 0
98
  Telescope:   Celestron CPC 1100 (2800mm)     Eyepieces:   GSO Superview 42mm & 30mm   TeleVue Naglers 2…
박재현별님 10-11 8240 0
97
안녕하세요 복귀 겸 제 새 장비로 같이 올려봅니다. eq6+sk200입니다. 앞으로 활동 열심히 할게요^^   [이 게시…
이주광별님 05-31 9634 0
96
주의 : 절대 쌍안경으로 태양을 향하지 말 것! 영구적인 시력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흔히 사람들은 밤하…
이형철별님 04-04 18927 2
95
구입한지는 몇달 되었습니다.;; 크기는 어른 팔뚝 보다 굵은듯 하구요.  만듬새는 역시 최고..     &n…
정석훈별님 11-10 11022 7
94
    드디어 저의 첫 장비가 도착하였습니다.     온지는 3주 정도 됬는데 디카를 허락을 못 받…
이민규별님 10-03 10974 19
93
 Canon 1D MARK III + EF50mm f1.4 + SPEEDLITE 580EX II    작년에 막투엔을 처분하고 이번에 막쓰리와 쩜사렌즈를 …
장형규별님 06-18 10524 101
92
안녕하세요^^ 이번에 막스토프 하나 입양 했어요~^^;; ------------------------------------------------------------------------------…
정현진별님 05-20 15358 83
91
극축을 맞추는 것은 적도의식 가대의 극축이 천구의 북극을 향하도록 하는 일이다. 대부분의 적도의에 극축 망…
이형철별님 05-08 14755 138
90
북극성의 적경, 적위는 다음과 같다. 적경 2h 33m 적위 +89°16′ 북극성은 하늘의 북극으로부터 약 44‘ 떨어져 있…
이형철별님 05-03 14301 131
89
망원경에 보면 주망원경과 뷰파인더가 있습니다. 저배율의 뷰파인더로 주망원경보다 넓은 시야를 훑어보면서 …
김태욱별님 04-18 14208 164
88
월성청소년 수련관 대회때 나가서 빌려서 사용했던 녀석입니다ㅎ 제가 실력부족으로 망원경 성능을 이끌어 내…
엄재현별님 12-15 11603 168
87
가끔 달,목성을 볼때는 이 녀석으로 사용합니다ㅎㅎ 단  초점 맞추는 나사를 좀 오래돌려야 된다는 단점이 있…
엄재현별님 12-14 11868 164
86
대곡고등학교 천체망원경입니다. 저기 재원선배님이 올려놓으신 망원경 외에 작년 초에 망원경을 학교에서 하…
이도언별님 12-14 13866 169
85
어디서 많이 본 듯한...ㅋㅋ 흔하디 흔한, 가장 싼.  제 80mm굴절망원경 입니다... 지금은 후회됨.. 더 큰 구경…
박재민별님 11-22 12165 180
84
 이 사진은 완성도 에요 - 아래 조립기도 있어요 ㅎ      우선 lxd75 가대를 뜯어서 조립을 하구 …
조셉별님 10-06 12740 177
83
밑에분꺼랑 똑같네요~ㅎㅎ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2-12-20 12:35:19 장비 자랑하기에서 이동 됨]
최형욱별님 09-09 10545 160
82
1년전에 구입한 징후아 제품입니다   가대가 EQ3라서 상당히 부실하지만 상이 흔들릴뿐 보는데 상당한 지장…
조성수별님 08-29 11767 147
81
(2) 반사 망원경 렌즈대신 오목거울로 빛을 반사시켜 상을 얻는 방식으로 뉴튼 식, 카세그레인 식 등이 있다. 반…
어재규별님 07-23 15239 161
80
(1) 굴절 망원경 빛이 경통 앞부분의 대물렌즈를 지나 굴절된 후 초점에 모이는 방식으로 갈릴레이 식과 케플러…
어재규별님 07-23 18538 208
79
문득 질답란에 수차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올려봅니다.색수차 이외에 광학기기에 나타나는 수차에 대한 이야…
김상광별님 05-31 14896 142
78
SLR 카메라가 아니라도일반 똑딱이 디카나 자동필카라도특정 조건에만 맞으면, 천체망원경에 연결 하게 해주는&nb…
조셉별님 05-09 9376 157
77
102mm (4")의 컴퓨터 달리고, 모터 잘 돌아가는 저같은 초보자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굴절식 DS-2000 망원경이…
조셉별님 05-09 10813 171
76
천체망원경의 역사 ... 굴절식 망원경 ... 반사식 망원경 ...  반사굴절식 망원경 ...  가대 ...  …
어재규별님 05-01 15654 333
75
동영상 보기 : http://dory.mncast.com/mncHMovie.swf?movieID=10012217320070325033449&skinNum=1  제품명 : 라이트브릿치 16인…
지용호별님 03-25 42936 159
74
이제 관측을 시작했습니다.달, 토성, 플레이아데스성단, 오리온성운을 보았네요.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
김상훈별님 02-05 10333 148
73
하늘기획에서 전시품짜리 11만원에 사서 지금 잘쓰고 있습니다.약간 손질해놓으셔서 괜찮더군요 ㅎㅎ;제가 일단 …
송병권별님 02-02 9015 175
72
머 거의 낡아서 망원경의 기능이 그다지;;그나마 쌍안경 작은거는 미드 꺼 라는데 구경이 작아도 쓸만하고큰거는…
류호준별님 02-01 6861 114
71
   이제부터 제대로 된 천체관측의 세계에 입문하기 위해 일단     쌍안경 하나를 샀습니다. ㅋ…
오윤정별님 01-30 7560 99
70
   SPEEDLITE 580EX    캐논 최고의 플래시(스트로보)    기능이 참 많은데 써본게 몇가지 없…
장형규별님 01-23 6682 103
69
   TC-80N3    인터벌 촬영 : 꽃의 개화와 같이 일정 시간간격으로 같은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음 &n…
장형규별님 01-23 6800 120
68
 뽐뿌게시판이 있었군요..ㅋㅋ    별님들 뽐뿌 마니 받으시라고 올려봅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
장형규별님 01-23 6986 120
67
   Crumpler million dollar 7    크럼플러 밀리언달러 7 시리즈    색상: 검정    Canon EO…
장형규별님 01-23 8185 127
66
 뽐뿌 시리즈 두번째^^    일명 : 엄마백통 70-200L f2.8    캐논 L렌즈 시리즈는 캐논 최고의 기…
장형규별님 01-23 7249 110
65
  집에서 심심해서 만들었습니다. 전혀 준비안하고 맘이 가는데로 만들었습니다. ㅋㅋㅋ 구성이 형편없…
지용호별님 11-11 8302 109
64
망원경의 분해능은 상을 얼마나 세부적으로 보여주는가에 대한 능력이다. 쉽게 말해 쌍성이 있다면 그 쌍성…
지용호별님 08-07 20573 410
63
경통 :   SkyWatcher 10\" Reflector 가대 :   SkyWatcher EQ6-SynScan 아이피스 :   1. William Optics     SWA…
조승기별님 05-08 9958 67
62
드디어 저의 천체망원경이 도착했숨다. 얼마나 기뿐지.... 후후후   제 망원경을 소개하죠 이름 : 라이트브…
지용호별님 04-27 13690 64
61
카메라 XW 그리고 플로라이트급의 렌즈 청소의 압박에 구매하게된 클리너 세트입니다.   상당히 싸서…
정용석별님 03-22 6364 60
60
잠시 천문노트랑 떨어져 있는 사이에 장비가 좀 바뀌었습니다.   Skywatcher UW6mm와 Helios Fieldmaster 7×50 가 새…
정용석별님 03-22 6516 67
59
못받을줄 알았던 장학금을 받게 되면서 덜컥 질러버렸습니다.   렌즈는 번들렌즈..   ASA 200범위내에서 …
정용석별님 03-22 6715 55
58
오늘 새로산 BLISS 10*50입니다. 앞에 검은 것은 흑점 관측용 필터입니다.   괜찮은 쌍안경인듯 [이 게시물…
장석찬별님 03-18 6631 61
57
기숙사 있는 고등학교 다니는데요.   쌍안경을 샀어요   앞에 계신 분의 것과 같은 헬리오스 7*50   …
진동우별님 03-07 7270 49
56
반갑습니다. 저는 레이저를 만들고 레이저 관련 실험하는 대학원생입니다.   사진은 제가 자작한 스타 포인…
정상오별님 03-03 9059 59
55
저희학교 천체망원경 ETX-125EC  이에요.ㅋ 이망원경은 학교꺼지만 전교생중에서 거의 저혼자만 사용했습…
정재원별님 02-19 7676 53
54
           저작년 학교 축제때..대구과학고에서 …
정재원별님 02-18 7941 49
53
  망원경이란...... 1. 망원경의 구조 망원경의 구조는 크게 경통과 마운트, 그리고 삼각대로 나눌 수 있다. …
김수환별님 02-17 11828 285
52
ㅋㅋ 며칠전에만 해도 돕을 썼는데 적도의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ㅋㅋㅋ  아직 제대로 적응이 안됐지만 모…
박웅별님 02-05 7326 48
51
- 렌즈구성 : 7군 7매 - 화각 : 45도 - 조리개 날개매수 : 8 - 최소 조리개 수치 : F16 - 최단 촬영거리 : 40cm - 최대배율 :…
이형철별님 01-28 6546 95
50
인물 사진이나 풍경 사진은 최근에 들어서야 조금씩 흥미를 가지는 수준이고 순전히 천체 사진을 찍기 위한 …
이형철별님 01-28 6861 103
49
보급형 DSLR 사용자에게 위의 광고는 허위 과장 광고? 나름 기대하고 샀던 50mm 1.8 짜리 렌즈...(일명 쩜팔이)…
이형철별님 01-28 7097 127
48
초 광각 어안렌즈로 일반 카메라와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 캠코더등에 사용할 수 있는 어안 컨버젼렌즈...이걸 끼…
이형철별님 01-28 7237 104
47
헝그리 3종 세트의 선두주자... 카메라를 사면 그냥 주는 번들 렌즈...(물론 공짜는 아니다. 카메라 값에 포함)하지…
이형철별님 01-28 6535 107
46
매니아라면 한번쯤 거쳐갔거나.. 아님 갖고 있다고 일컬어지는 Tamron AF 28-75mm에 대한 사용기를 쓰고자 합니다. …
이형철별님 01-26 6759 101
45
어이 아무래도 그렇지 뽐뿌질 게시판 이게 모니~~~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2-12-20 12:35:19 장비 …
최동일별님 01-24 6807 94
44
후후후...오늘 하늘기획에 가서 미드사의 라이트브릿지 트러스 12인치 주문했숨다. 기대가 만땅입니다.히힛~~~ 넘 …
지용호별님 01-24 7907 26
43
허락을 받고 퍼온 글이며 출처는 글의 마지막에 링크 되어 있습니다.---------------------------- 표류이탈법(drift …
어재규별님 01-21 12037 165
42
----------------------------작성 : 안양광(DAUM cafe 별...)출처 : http://cafe.daum.net/2stars---------------------------- 극축망…
어재규별님 01-21 14192 145
41
허락을 받고 퍼온 글이며 출처는 글의 마지막에 링크 되어 있습니다.---------------------------- 2점정렬과 3점정…
어재규별님 01-21 11769 149
40
작년에 중고로 sony PDA 클레에를 샀는데 os 가 palm 이라서 여기에 쓸 프로그램들을 찾다가 천체관측프로그램…
정재원별님 01-20 6775 26
39
제 노트북과 PDA 입니다. PDA는 밑에서 소개했고 노트북은 좀 오래전에 구입했는건데 삼성 센스 680 램 : 128 하…
정재원별님 01-20 6596 27
38
칠공이만 빼고 다모였네요^^ 제 장비들 종합세트 입니다..ㅋ 별들을 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는 제친구들~…
정재원별님 01-20 7097 42
37
제가 첨으로 산 수동카메라 Pentax MX 입니다. 이카메라로 여러 별자리들도 찍고 특히 혜성을 찍었을땐 깜짝놀…
정재원별님 01-20 6548 38
36
Pentax MX 로 찍은 맥홀츠혜성입니다. 저번에 천체사진갤러리에 올렸었는데 점상촬영 이었는데.. 혜성이 나오더…
정재원별님 01-20 6801 46
35
몇일전에 구입한 첫 DSLR 칠공이 입니다^^ 아직 천체사진 찍어보진 못해서 상당히 기대 됩니다.ㅋ 내일 찍으러 …
정재원별님 01-20 6937 39
34
반사망원경 구입하기전에 사용하던 쌍안경 이에요^^ 이건 제가 돈주고 산게 아니고 아버지께서 젊을때 구입하…
정재원별님 01-20 6824 26
33
제가 고1때 산 첫 망원경입니다.ㅋ 중3후반부터 천체에 관심이 생기면서 돈을 조금씩 조금씩 모아서 샀었죠..…
정재원별님 01-20 7687 29
32
아이피스, 발로우렌즈, 손전등, 낮침반, 공구 등등 항상 관측나갈때 챙겨 가던거에요^^ [이 게시물은 최고관…
정재원별님 01-20 7082 28
31
아.. 개인적으로 이 장비들은 제가 갑부인것도, 어머니나 아버니께 돈 빌린것도 아니고요.. 순수하게 먹을거 …
정용석별님 01-20 6268 30
30
두둥!!!!!!! 드디어 나왔습니다!!!!!!!! 지금 열심히 돈모아서 천천히 갚고 있는 다카하시 스카이구공님 ㅋ 확…
정용석별님 01-20 8290 20
29
#055 + #141RC 무척이나 튼튼하고 짱짱한 녀석이다. 바람이 불어도 쓰러지지 않을 저 안정감에 중고임에도 불…
정용석별님 01-19 6805 27
28
아마추어 천문 동아리에 있으면서 제일 먼저 사게된 천체용품이다.. - 출 력 :5mW 3V / 10mW(최대 20mW) - 밧데리:…
정용석별님 01-19 7173 28
27
SLR 카메라와 디카에 사용하는 카메라 연결 마운트입니다. 보통 T마운트 또는 T링이라고 부릅니다. 이 제품은 망…
정용석별님 01-19 7285 32
26
1. 측광 : 중앙중점식 2. 노출모드 : 매뉴얼 3. 필름감도 설정 : 25 - 1600 / 매뉴얼 설정 4. 셧터 : 1 - 1/1000, B 5. 동…
정용석별님 01-19 6532 28
25
제일 처음 산 150mm 반사망원경입니다. 이름은 아직 정하지 않은 ㅋㅋ (가명)청둥이..ㅋㅋ 지름신이 강림하신 …
정용석별님 01-19 7571 21
24
스타파티에서 경품으로 받았던 Moon Filter. 투과율 13%로 눈이 부시지 않음 초승이든 보름이든 이 필터가 있어…
정용석별님 01-19 6697 26
23
본 제품의 LED 전구는 Solid 재질로 되어 있어 유리가 깨어지지 않고 필라멘트가 없어 수명이 반 영구적이고 전구…
정용석별님 01-19 6724 28
22
돈없을때 산 아이피스 66도의 광각에 88,000이라는 저가의 제품으로 지름신이 강림하셨는데, 상이 그렇게 썩 …
정용석별님 01-19 6779 32
21
Specification : 7×50 Magnification : 7× Object Lens Diameter : 50mm Field of view : 6도 Lengh : 180mm Weight : 825g Product Code : 685 -…
정용석별님 01-19 7197 22
20
porta경위대 경위대를 무시하는 사람들에게 미니시소나 자이로미니 포르다를 꼭 보여주고 싶다 -_- 얼마나 좋…
정용석별님 01-19 7118 28
19
광학 망원경은 사람의 눈보다 더 많은 빛을 모아 어둡고 멀리 있는 천체의 상을 눈으로 볼 수 있게 해 주는 장…
김현기별님 01-09 16105 138
18
『망원경에 대한 몇 가지 진실』이란.. 아마추어 천문가이신 이준희님이 Starryland에 쓴 글입니다..다음 링크를 참…
안해도별님 01-01 12771 159
 1  2  맨끝
 
Since 2001.2.7 미래창조과학부 등록 비영리민간단체 천문노트.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단체명 : 천문노트  |    고유번호 : 101-82-15888  |    대표자명 : 김태욱, 조우성  |    주소 : 138-804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 93 금강빌딩 7층 710호  |    전화 : 02-543-3295  |    Fax : 02-6918-6888  |    통신판매신고번호 : 종로 제01-5696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사이트관리자 : 지용호